사색(四色)이 있는 만남의 공간

교복을 막 벗은 새내기 연돌군과 세순양. 끊임없는 미팅, 소개팅 주선이 이어지는데······. 처음 만나는 자리, 어디 서로 만날 때 분위기 좋은 곳은 어디 없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진 우리 새내기 연세인들에게, ‘팅’하기에 좋은 사색(四色) 공간을 소개한다. 

1. 연필 두타스

다양한 술집과 카페가 존재하는 신촌. 그중에서도 ‘연필 두타스’는 대학약국 골목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 가치는 보석과 같이 특별한 곳이다. 정식 가게 명칭은 ‘스물 넷! 아무래도 좋아. 연필 두타스’다. 비록 간판에는 스물넷이 적혀 있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학생들이 찾는다. 은은한 조명과 스피커를 타고 흐르는 감미로운 음악, 깔끔한 분위기가 이곳의 장점이다. 특히 안주로 제공되는 다양한 퓨전 요리의 맛은 일품이며, 생맥주나 양주 가격도 의외로 저렴하다. 그렇기 때문에 술과 함께하는 미팅, 혹은 미팅 후 뒷풀이를 함께 할 때 간다면 안성맞춤이다. 매주 화요일에는 병맥주, 수요일에는 칵테일이 20% 할인되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 위치: 대학약국 골목 쪽으로 50m, GS 25 근처 빌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문의: ☎ 02) 335-4360 2. 몽환
붉은 등불들과 고풍스러운 중국 가구들, 그 사이를 흐르는 재즈 선율. 멋스러운 중국풍 분위기를 자랑하는 카페 ‘몽환’은 종합놀이공간을 표명하고 있다. 그렇기에 사진 전시회나, 클럽 파티 등이 자주 열리곤 한다. 그렇다고 해서, 결코 부산하거나 시끄럽지는 않다.

특히, 식사와 차, 주류를 모두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식당, 술집, 카페 찾아 이리저리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한 번에 ‘팅’의 모든 과정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가격이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제공하는 차나 주류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하다. 특히 중국 최고의 차라 불리는 ‘철관음’을 한번 쯤 접해보는 것은 좋은 기회일 듯.

위치: 대학약국 골목 쪽으로 계속 걷다가, GS 25 근처에서 ‘X-노래방’과 ‘Indigo'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전화번호: ☎ 02) 325-6218

3. 클로리스 살롱 드 떼

그리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꽃의 여신 클로리스의 이름을 딴 이곳은, 마치 외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아름다운 가게 전경을 자랑한다. 가게 내부 역시 특유의 밝은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다. 특히, 소개팅이나 미팅을 할 때 여성들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다.   

신촌 중심가와 떨어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비싸지 않은 가격만큼이나 양이 많으며, 리필까지 가능한 것도 장점. 특히 양 만큼이나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밀크 티는 이 가게의 자랑이다.

위치: 신촌역 3번 출구 우리대학교 쪽으로 두 블록을 가면, 사누끼보레 골목에 도착한다. 그 골목에서 두 갈래 길이 나오면 왼쪽으로 직진해 한참 걷다보면, 클로리스가 보인다.
문의: ☎ 02) 392-7523

4. 더블더블

연고전 때 찾아온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사장님께 안암동으로 이전할 것을 요청할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좌석이 많고 지하와 2층에도 자리가 넉넉하기 때문에, 미팅처럼 많은 인원이 만날 때에는 좋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술과 안주 역시 이곳의 장점이다.

하지만 미팅 이외에도 다른 모임, 다른 대학교 학생들로 북적대는 곳이기 때문에 시간대를 잘 골라 가는 것이 중요하다.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해둘 것을 권한다.

위치: 대학약국 골목에서 계속 직진해 두 갈림길을 지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문의: ☎ 02) 3141-0034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