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여성네트워크 홈페이지 신설

여성인력개발연구원(아래 여성연구원)과 여학생처는 28일(월) 연세여성네트워크 홈페이지(http: //ywnet.yonsei.ac.kr, 아래 네트워크)를 신설, 그 문을 연다. 네트워크는 재학생, 교직원, 동문을 포함한 연세의 모든 여성을 위한 사이버 공간으로 연세 여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네트워크는 학내 문화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We Care’, 재학생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We Challenge’, 재학생과 동문간의 교류를 위한 ‘We Celebrate’ 메뉴로 구성된다.

▲음악채플 주간, 다양한 채플 마련

교목실은 이번주를 음악채플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채플을 마련한다. 29일(화)을 제외한 월·수·목·금요일에는 음악대 신입생들의 ‘신입생음악회’가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에서 음악대 신입생들은 독창과 다양한 악기 독주, 성시 낭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29일(화)에는 하버드대 아카펠라 동아리 Under Construction(아래 UC)이 공연한다. 총학생회(아래 총학)는 이를 계기로 하버드 총학과의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UC는 음악채플 이외에도 총학의 주최로 30일(수) 저녁 6시 30분에 백주년기념관에서 무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무료 도서배송서비스

중앙도서관(아래 중도) 대출과는 지금까지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가 부담했던 도서 배송비를 중도가 전액 지원하는 무료 배송서비스를 실시한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우리대학교 도서관에 없는 단행본 도서를 협약을 맺고 있는 서울대 등 7개 대학의 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중도에 없는 학술정보 자원을 이용자의 부담 없이 제공해 교수 및 대학원생의 연구를 최대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은 중도 홈페이지(http:// library.yonsei.ac.kr)에서 로그인 후에 할 수 있다.

▲의료원 전화번호 변경

4월 3일(일)부터 의료원 전화번호의 국번이 기존의 361에서 2227 ~8로 전체 변경된다. 이에 따라 기존의 의료원 대표 전화번호가 361─5114에서 2227~ 8─0114, 진료예약센터의 전화번호가 361─7800에서 2227~8─100 4로 변경된다. 1004명의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세브란스 새병원의 환자예약전화번호도 2227―100 4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생활협동조합 ,‘꽃누리샘’ 화원 이름 선정

생활협동조합(아래 생협)이 주최한 화원이름짓기 행사에서 김하영양(중문·01)이 응모한 ‘꽃누리샘’이 선정됐다. 지난 3월 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6백73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해 1천1백81건의 이름이 접수됐다. 화원 이름은 학생들과 직원들이 가장 많이 응모한 이름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가장 많이 접수된 이름은 ‘향기샘’이었지만 우리말 이름인 ‘꽃뜰샘’과 ‘꽃누리샘’이 경합을 벌인 결과 ‘꽃누리샘’이 선정됐다. ‘꽃누리샘’ 응모자 중 추첨된 김양은 생협상을 받아 디지털카메라를 상품으로 받았으며 으뜸상인 MP3는 평가감사부 채석명 직원에게 돌아갔다. 또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8명에게 화원이용 상품권을 나눠줬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