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리더십센터에서 주최하는 ‘2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가 지난 12일 예선을 시작으로 25일(목)부터 이틀 동안 본·결선을 앞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36개 대학에서 96개 팀 총 2백38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예선은 ‘국가의 시장 개입’에 대한 찬반 보고서 제출로 진행돼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6개 팀을 가렸다. 본선부터는 2팀이 50분 동안 토론을 벌여 승패를 가리게 된다. 본선은 25일(목) 아침 9시부터 연희관 국제회의실·상대별관 B104·상대별관 102호에서 열리고, 준·결선 은 26일(금) 낮 1시20분부터 장기원기념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팀 가운데는 우리대학교에서 참가한 ‘NET’, ‘삼각지대’, ‘Power of Yonsei’ 3팀도 포함돼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본선 및 준·결선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녹색회 세미나
환경동아리 ‘녹색회’는 ‘3회 환경주간’을 맞아 23일(화) 저녁 7시 제1공학관 A014에서 ‘새집증후군-집이 사람을 공격한다’라는 제목의 세미나를 연다. 녹색회 회장 김영삼군(교육·2)은 “집이나 학교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이 사람을 공격할 수 있다”며, “이러한 환경에 대해 연세인들과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22일(월)부터 닷새 동안 중앙도서관 앞 민주광장에서 같은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


▲아이스하키 정규리그 우승
우리대학교 아이스하키부가 ‘20 04 강원도컵 코리아 아이스하키’에서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우리팀은 지난 15일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최종전에서 한양대를 6:1로 제압하며 10전 전승으로 우승했다. 고려대, 강원랜드 등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우리팀은 이날 경기에서 김홍익군(사체·4)이 선제골을 넣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우리팀은 김기성군(체교·1), 박우상군(체교·1) 등 주전들의 고른 활약으로 골을 터뜨리며 한양대를 6:1로 완파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