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법연구센터 설립
  기념 학술강연회
법과대는 ‘중국법연구센터’ 설립을 기념하기 위해 국제학술강연회를 연다. 4일(목) 낮 2시 광복관 B106호에서 있을 이번 강연회에서는 ▲중국의 법제 현대화 작업의 현황과 전망 ▲중국의 법조인 선발제도 ▲중국의 세계무역기구 가입과 중국의 법률시장 개방 ▲중국 형사법의 최근의 동향을 주제로 4명의 중국 대학교수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국학연구원 학술회의
국학연구원은 스텐포드대 아시아태평양연구소과 함께 지난 10월 28일부터 이틀 동안 새천년관과 상남경영원에서 ‘한국인의 정체성: 과거와 현재’라는 제목으로 연세-스텐포드 국제학술대회를 열었다. 지난 28일 1부에서는 ‘해방이전 한국인의 정체성’, 29일에 있었던 2부에서는 ‘해방후 사회변동과 한국인의 정체성’, 3부에서는 ‘글로벌시대 한국인의 정체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있었다.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학술세미나
지난 29일(금) 새천년관 강당에서는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제3섹터 지방공기업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제3섹터 지방공기업의 조직구조 분석’과 ‘제3섹터 지방공기업의 운영구조 분석: 재정분석을 중심으로’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있었다.

▲뇌졸중 건강강좌
원주의과대는 3일(수) 낮 2시부터 두시간 동안 ‘지역주민을 위한 출혈성 뇌졸중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원주의과대 루가홀에서 허철 교수(원주의과대·신경외과학)와 이지용 교수(원주의과대·신경과학)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