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김신예 기자와 함께하는 '목돈만들기'프로젝트 제1화 – 통장활용하기」 기사에서 가만히 앉아 커피 값을 버는 재테크 비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앉아서’ 재테크를 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버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나이 불문, 성별 불문, 능력 불문, 시간 불문. 조건 없는 아르바이트를 찾으십니까? 버스를 기다릴 때, 아침에 화장실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돈을 버는 초간단 아르바이트를 소개합니다. 지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작성하시면 되고, 일은 스마트하게 휴대폰 조작만 하시면 됩니다.

 

1)애드라떼
광고를 시청하면 포인트를 준다! 광고를 ‘열심히’ 봐 주는 것으로 광고주들의 광고비가 우리 주머니로 들어오게 하는 신(新)개념 앱이 등장했습니다. 광고를 시청한 후 퀴즈를 풀어 맞히면, 적게는 50원에서 몇 백 원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광고에 따라 광고시청형(퀴즈 맞히면 포인트 지급), 다운로드형(앱 다운로드시 포인트 지급), 회원가입형(회원가입 시 포인트 지급)이 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라떼스토어’에서 기프티콘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애드볼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하루에도 몇 번씩 외치는 말이 아닌가요?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이 영수증들을 애드볼에서는 하나 당 무려 10원에서 100원의 가치를 매겨 줍니다. 버리려던 영수증을 휴대폰으로 찍어 올리기만 해도 100원을 주는 앱, 바로 ‘애드볼’입니다. 지정된 사진을 찍어 올리는 미션에 참가하면 적립금을 지급해주는 이벤트들도 놓치지 마세요.

3)폰플

“백 원, 이백 원 모아서 언제 손으로 만질 수 있겠냐” 하시는 분들은 ‘폰플’ 앱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달 청구되는 엄청난 휴대폰 요금을 퀴즈 풀고 받은 적립금으로 일부 결제할 수 있다는 사실! 3000원 이상 1000원 단위로 결제할 수 있고, 10%의 부가세는 별도인 점에 주의하세요.

4)나인스애드

부지런하지 않아 이 모든 것에 실패하셨다 해도 남은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앱 설치만 해 놓으면 휴대폰 잠금 해제시 자동으로 뜨는 광고, 자동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열심히 잠금 해제해서 3만원 모아 환급받아 보아요!

이 외에도 △설문조사 참여시 적립금을 주는 앱 △적립금으로 유료앱을 결제할 수 있는 앱 △전화를 수신하면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돼 자동으로 적립되는 앱 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취향 따라 성향 따라 골라 사용해 보세요.

기타 금융 앱

1)은행별 모바일 금융

급하게 송금할 일이 있는데, 전자자동화기기(ATM기)는 대체 어디 있는 걸까요. 바로 주머니 속 스마트폰 안에도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이용자라면 금융앱을 다운받아 각종 서비스를 휴대폰으로 이용해 봅시다. 인터넷에서 공인인증서를 신청하고 휴대폰으로 옮겨 받는 절차를 거치면 사용자 인증이 완료됩니다. 전자자동화기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수수료 면제 범위가 더 넓다고 하니 귀찮더라도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작성하고 공인인증 받기!

그 외에도 가계부 앱, 카드 관리 앱 등 다양한 금융관련 앱이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해 봅시다. 금융도 스마트하게, 재테크도 스마트하게!

글 김신예 기자 shinyekk@yonsei.ac.kr
사진 스마트폰 캡쳐 화면

 

 

 

 

 

 

본 글은 연세대학교 공식언론사 연세춘추 웹진 『CHU-ing』에서 연재하는 글입니다.
본지의 허락없는 무단 도용, 불펌, 인용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2012 by. CHU-ing
All conten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s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