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여기저기] 건강한 레스토랑 닥터로빈에 가다


‘닥터로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벽에 그려진 커다란 바오밥 나무가 눈에 띈다. 바오밥 나무는 수명이 5천 년에 이를 정도로 지상에서 가장 오래 사는 나무 중 하나다. 닥터로빈은 장수의 상징인 바오밥 나무처럼 사람들이 보다 건강하고 오래 사는 삶을 건설하고자 세워졌다. 하지만 건강만 챙기는 곳이라서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 여기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잡는 ‘일타쌍피’의 문을 열어보자.



의사가 만든 음식이면 한약같이 쓴 맛?



웰빙을 추구하는 ‘다이어트 레스토랑’이라고 해서 ‘죽순과 두릅 무침’ 같은 메뉴를 상상한다면 이는 오산이다.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지만 닥터로빈의 메뉴는 결코 쓰지 않다. 닥터로빈의 비스트로 메뉴*는 크게 피자, 수프&샐러드, 파스타, 아시안 메뉴, 리조또로 분류된다. 닥터로빈은 위와 같이 대부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별반 다를 것 없는 기존 메뉴들을 내걸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렇게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들의 탄생은 로빈 박사의 야심찬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는 ‘모든 병의 근원은 입에서 출발한다’는 이념 아래 ‘(주)닥터로빈’을 설립했다. 소위 ‘다이어트 레스토랑’으로 불리는 닥터로빈에서는 음식치료전문 의사그룹과 영양사 등의 연구원들이 직접 음식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다.


나만의 다이어트 플래너, 닥터로빈


아직도 다이어트 때문에 외식을 꺼리고 있는가? 그래도 친구는 만나야겠고, 만나면 뭘 먹어야 겠고……. 이제 이런 고민들은 고이 접어 하늘 위로 날려 보내자! 닥터로빈의 칼로리는 획기적이다. 이 곳의 모든 메뉴들은 설탕 대신 0kcal 천연 감미료를, 버터 대신 지방 흡수율이 낮은 닥터로빈 오일을 사용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메뉴들은 콜레스테롤 0%를 달성했고 칼로리는 획기적으로 줄었다. 가령, 닥터로빈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통단호박 크림스프’의 칼로리는 50~60kcal로 매우 낮다. 게다가 이 메뉴는 ‘단호박’ 자체가 그릇이 돼 단호박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그대로 간직하는 동시에 저지방 식물성 크림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여, 설마 아직도 푸르딩딩한 야채만 찾고 있는지? 닥터로빈에서는 이렇게 ‘맛’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메뉴를 제시한다. 이른바 ‘슬림 레시피’로, 이는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건강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극심한 다이어트로 거식증, 폭식증에 시달리고 있는 젊은 세대여, 다이어트도 전략이다. 더 이상 닭가슴살, 토마토 다이어트에 목숨 걸지 말고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빼자.

 
   
▲ 천연의 맛을 그대로, 통 단호박 크림 스프
 
 



친한 친구를 데려가고 싶은 그곳, 닥터로빈

 

이른바 ‘슬로우 푸드’ 전문점인 닥터로빈은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밖에 없다. 일반인을 공략한 것을 넘어 서서 대학의 한복판에, 그것도 입점하기 어렵다고 소문난 이화여대 ‘ECC’ 안에 입점한 것을 보면 이를 쉽게 알 수 있다. 닥터로빈 이화여대 ECC점 박선아 매니저는 “오픈한 지 3년 정도 됐는데 꾸준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자주 찾는다”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 “아이스크림도 매장에서 직접 발효시켜 만들기 때문에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칼로리가 1/3 이상 적다”며 매일 신선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했다. 건강을 포기하지 않고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니, 이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가.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특히 여대생들에게는 한층 더 인기가 높다. 닥터로빈의 인기 메뉴인 ‘베이컨&날치알 크림소스 파스타’ 메뉴를 주문한 이화여대 이연정(국제학부·10)씨는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기분이다”라며 “면 종류들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칼로리 부담도 없어 다른 학교 친구들이 놀러오면 꼭 데리고 온다”고 말했다. 주로 커피나 샌드위치 같은 메뉴를 즐겨 먹는다는 이화여대 이윤주(기독교학·09)씨는 “조용히 혼자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스터디하러 자주 온다”라고 이야기 하며, 주문한 커피를 마셨다.

내가 먹는 것이 바로 내 몸이다. 만약 불량식품 하나를 먹으면 그 불량식품은 우리 몸이 된다. 언제까지 내 몸이 불량식품으로 이뤄지게 방치하고만 있을 것인가? 건강과 맛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세순이와 함께 잡아보고 싶은 독자들이여, 닥터로빈을 방문해보자. 건강한 다이어트로 이번 여름 자신 있게 수영장에 갈 수 있도록 닥터로빈이 그대들의 몸매를 보장한다.

 
   
▲ NO SUGAR, NO ARTIFICIAL, NO FAT 젤라또
 
 





*비스트로 메뉴: 작은바, 레스토랑에서 주문하는 메뉴

:: 매장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 11-1
이화캠퍼스센터(ECC) 지하 4층
:: 매장전화번호: 닥터로빈 ((02)363-3101)
:: 운영시간: (월~금) 아침 8시 30분~밤 9시 (토~일) 아침 9시~밤 9시
:: 찾아오시는 길: 이화여대정문 - ECC센터 지하 4층 . 아트하우스 모모 옆


 


김기윤, 이예진 수습기자  yondo@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