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단말기 대여

지난 6일부터 연세삼성학술정보원(아래 학술정보원)에서 전자책 단말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전자책 기기 20대를 학부생, 대학원생, 교직원에게 7일간 무료로 대여해주는 것으로 6개월간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buscuit'이라는 전자책 단말기와 1천 200여종의 컨텐츠는 학술정보원과 제휴를 맺은 인터파크에서 지원받은 것이다. 전자책을 대여하면 전자책, 충전기, 파우치, 매뉴얼이 든 패키지 전체가 제공된다. 전자책 대여는 가능한 많은 학생들이 전자책을 체험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기 때문에 대여 연장이 불가능하다. 대여 방법은 학술정보원 1층 IC·U라운지 서비스 데스크에 직접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연체료는 1일 1천원이며, 10일 이상 연체시 대출 정지가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술정보원(02)2123-6200, http://library.yonsei.ac.kr로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설명회

국제처에서는 15일(수) 오후 3시에 글로벌라운지에서 Global Internship Program(아래 GIP) The Washington Center(아래 TWC) 설명회를 갖는다. TWC 담당자가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TWC 프로그램 소개 및 지원방법을 자세히 알리고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2011년 봄학기 GIP 지원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TWC 파견학생 최대 10명에게는 TWC 장학금 약 200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설명회 직후에는 푸르덴셜 재단 세계시민 프로그램 선발 인터뷰가 진행된다. 이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학생에게는 장학금 최대 12,500달러까지, 원서비, 프로그램비, 하우징비, 비자 SEVIS비, 건강보험료, 왕복항공료 1,000달러까지 지원된다.
GIP 지원은 학점 3.0 이상, TOEFL CBT 213 또는 TOEIC 750점 이상의 3,4학년 학부생만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선발절차는 우리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신촌>International Program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국제처 02)2123-4704, sap@yonsei.ac.kr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