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직무역량 마스터코스 참가자 모집

장학취업팀은 오는 28일~8월 1일에 열리는 ‘핵심직무역량 마스터코스(아래 취업직무코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취업직무코스는 우리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취업 후의 직무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우리대학교 강의실 및 용인 소재 연수원에서 진행되며 IBM, POSCO 등 국내외 유명 기업의 직무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전략기획 △인사조직 △영업 마케팅 등의 특강을 수강하고 세미나 참가 및 프로젝트 실습, 유형별 면접 실습 등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우리대학교 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참가신청은 15일(수) 낮 5시까지 장학취업팀 홈페이지(http://career.yonsei.ac.kr)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서 작성후 참가비 입금순으로 선정된다. 참가비는 3만원이고 직무코스를 수료한 참가자에 한해 전액 환급된다. 자세한 문의는 핵심직무역량 마스터코스 사무국((02)3276 - 8324)으로 하면 된다.

▼LPR시스템으로 주차관리시스템 변경

이르면 다음 학기부터 우리대학교의 주차관리시스템이 LPR(License Plate Recognition)시스템으로 변경된다. 현재 우리대학교의 주차관리 장비는 매우 노후화된 상태이며, 정기주차권 역시 불법 사용 및 보증금 관리 어려움이라는 문제점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

LPR시스템은 차량번호 화상인식기를 통해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입·출차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방범 및 보안효과를 극대화하고 주차장 불법 이용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제장비가 설치될 곳은 △북문 △동문 △알렌관 △정문 △공학원 총 5곳이다.

총무처 관계자는 “LPR시스템은 학내 차량흐름을 파악해 통계자료를 만드는 데 유용할 것”이라며 “이후 차량 통제와 관련된 정책을 만드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