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인증 신청

이번 학기 정보인증 신청이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뤄진다. 정보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대체인정 강좌를 수료한 학생은 자동 인증되며, 오는 5월 21일부터 학사관리시스템에서 인증 확인이 가능하다. 외부에서 정보인증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은 자격증 원본과 사본 및 학생증을 지참하고 연세프라자 3층 정보교육원에 방문해 정보인증을 신청한 후 정보인증확인서를 수령하면 된다. (문의: ☎(033)760-2702~3)

 

△생활관 기숙사 연장 개방

생활관은 오는 24일~28일 치러지는 중간고사 기간에 기숙사를 연장 개방한다. 기존에 밤 12시까지로 제한돼있던 출입시간을 새벽 1시까지로 연장하며, 새벽 1시를 넘어 들어오는 학생들은 벌점2점을 받고 들어 올 수 있다.

 

△윤형섭 전 교육부장관 특강

윤형섭 전 교육부장관의 특강이 ‘아리스토텔레스가 본 한국 정캄라는 주제 아래 지난 11일 낮 3시 종합관 503호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에서 윤 전 장관은 “오만의 껍질을 벗어버리지 않으면 지식인으로서의 도리를 다 할 수 없다”는 말로 겸손의 덕목을 강조했다. 이어 윤 전 장관은 현대 정치 이론이 대부분 기원전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성립된 것임을 설명하면서 현재를 살아가는 지식인으로서 겸손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통해 한국정치의 발전 방향이 정치제도보다는 정치문화에 초점을 맞춰 이뤄져야 함을 설명했다.

 

△교환학생 설명회

2007학년도 1학기 파견을 위한 교환학생 설명회가 18일(화) 낮 5시 30분 청송관 104호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교환대학 소개 비디오 상영 △교환학생 제도 설명 △Study Abroad Program 설명 △경험담 발표 △질의 및 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2123-4703)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