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학술제

‘밀턴 학회 제32회 학술제(아래 밀턴학술제)’가 지난 26일 청송관 세미나홀에서 ‘르네상스 시학’이라는 주제 아래 열렸다.
밀턴학술제는 밀턴과 근세 영문학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영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김종두 교수(문리대·영시)는 “이번 밀턴학술제가 우리대학교 대학원생과 학부생들에게 학문적으로 자극이 되는 기폭제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990년에 창립돼 1년에 2번씩 전국 규모의 학술교류를 갖는 밀턴 학술제는 올해로 16년째다.

▲새만금 연구 세미나

‘새만금사업의 환경관련 연구동향’을 주제로 한 농어촌연구원 새만금연구실 수석연구원 조진훈 박사의 세미나가 30일(수) 낮 4시 백운관 320호에서 열린다.

▲인공망막장치 개발 관련 세미나

29일(화) 낮 4시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층 교육실에서 ‘인공망막장치개발과 관련된 최적 전기자극조건 추출’을 주제로 충북대 의과대 생리학 교실 구용숙 교수의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공망막장치 개발에 관해 살펴보고, 특히 다채널기록법을 이용해 망막신경망으로부터 얻은 실험결과를 토대로 인공시각장치를 위한 전기자극 조건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지역발전연구소 및 한국정치학회 연례 학술세미나

지역발전연구소가 주최하는 연례학술세미나가 12월 1일(목) 낮 2시 종합관 422호에서 ‘혁신과 참여’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상일 교수(정경대·행정학/조직론)는 ‘혁신클러스터의 구조와 학습공동체적 성격’을, 국제관계학과 양진석 강사는 ‘심의민주주의 비판과 그 대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이날 낮 4시 종합관 330호에서 ‘교류협력과 주민참여’라는 주제의 ‘한국정치학회·강원정치학회 공동 연례학술세미나’가 열린다. 관동대 정치외교학과 이원웅 교수의 ‘강원도 남북교류협력과 환동해 발전전략’, 상지대 교양과 김명숙 교수의 ‘로컬 거버넌스와 국민의 정치 참여’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