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냉장고 안에 남겨진 치즈와 라면을 이용해 만드는 간편 찌글이 레시피!

 집에 남아있는 거라곤 라면뿐이고 돈도 없고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밖에 나가기 싫을 때! 집 안에서 가볍게 해 먹을 수 있는 찌글이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리명: 찌글이
재료비: 5000원 미만
재료: 라면, 라면스프, 피자치즈, 그 외 냉장고에 굴러 다니는 각종 남은 야채, 버섯,
조리시간: 10

1. 냄비에 라면사리를 넣고 라면 사리가 담길 때까지 뜨거운 물을 콸콸콸 부어줍니다! 라면을 불리는 과정이기 때문에 요리 과정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해요. 하지만 너무 안 불려진다 싶으면 약불에 1~2분정도 살짝 끓여주어도 괜찮아요!







2. 라면이 충분히 불렸으면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담아주시고 라면 봉지에 같이 들어있던 라면스프를 같이 꺼내서 라면 위에 솔솔 뿌려주세요~ 라면스프의 정도 골고루 면에 뿌려주세요~









3. 자 이제 라면 스프를 넣었으면 대망의 피자치즈를 넣을 시간입니다!
물론 치즈를 넣기 이전에 냉장고에서 굴러다니던 남은 햄이나 야채를 보았다면 넣어주세요!
요리에 더 깊은 맛을 넣어줍니다! 재료를 넣으셨다면 피자치즈를 위에 투척해주세요~






4. 하지만 이 정도론 부족하죠! 다시 한 번 더 위에 라면 스프를  더 뿌려주시고 그 위를 피자치즈로 완전히 덮어주세요. 치즈가 많을수록 더 맛있습니다!























5. 위와 같은 상태에서 그릇을 충분히 덮어줄 수 있는 큰 뚜껑을 위에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약 230초정도 돌려줍니다! 뚜껑을 덮어 놓았기 때문에 230초정도만 돌려도 치즈가 충분히 잘 녹습니다.








6.
두근두근~ 뚜껑을 열어주시고 기호에 따라 적절히 비벼서 드세요! 라면스프를 면 위에 뿌려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라면 밑 부분에는 스프가 잘 스며들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그러니 적당히 비벼서 치즈와 함께 냠냠~드시면 !!

집에서 거창하게 요리하기는 귀찮고 배는 고플 때, 혹은 밤에 야식으로 출출한 배를 간단히 채우고 싶을 때, 한 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소소한 행복이 될 거에요~

 

윤유정(응통·13)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