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3학년도 1학기부터 원주의과대 의예과 1학년 학생들이 원주 본캠에서 생활하게 된다.

원주의과대 간호학과 및 치위생학과의 경우 1학년 학생들은 원주 본캠에서 1학년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수업을 듣는다. 이후 2학년부터는 일산캠에서 생활을 하게 된다. 반면 의예과의 경우 입학시부터 일산캠에서 모든 생활을 하도록 했었다. 하지만 2013년부터는 의예과 1학년 학생들 또한 간호학과 및 치위생학과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1학년 생활을 원주본캠에서 보내게 된다.

의예과 학생들은 원주본캠에서 1학년 동안 전공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들을 수강하게 된다. 일산캠에서는 교양과목이 ▲글쓰기 ▲교양영어 ▲컴퓨터 활용 ▲인체생물학 및 실습으로 적은 학생 수에 비례해 제한적으로 개설됐으나, 이제 학생들은 원주본캠에서 다양한 필수교양과 선택교양 과목들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원주 교무부 이수옥 부장은 “의예과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수업의 폭이 더 다양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의예과 1학년 학생들은 다른 과 1학년 학생들과 동일하게 RC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RC교육센터 홍혜련 차장은 “학생들이 RC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생활에 있어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며 더불어“의예과 학생들이 오는 만큼 RA마스터 교수도 한 사람 더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3학년도 입학 예정인 의예과 1학년 학생들은 약 110명이다. 많은 수의 학생들이 새롭게 원주본캠으로 오게 되는 만큼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연세춘추 공동취재단
chunch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