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잔반 ZERO 캠페인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금)까지 환경공학부 학술소모임 'GREENING'에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잔반 ZERO캠페인(아래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오는 9일(금)까지 이뤄지며, 아침 11시~낮 1시동안 학생회관 식당에서 진행된다.

GREENING에서는 식사 후 잔반을 남기지 않은 학생에게 도장을 찍어준다. 이 도장을 4개 모으면 2천원 상당의 백반이, 7개를 모으면 2천700원 상당의 특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캠페인 마지막 날인 오는 9일(금)까지 6개의 도장을 모은 학생에게는 무형광 재활용휴지가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GREENING 회장 이민선(환경공학부·08)씨는 “이번 캠페인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알림과 동시에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문제를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환경 오염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1년 봄학기 파견 신촌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 설명회

‘2011년 봄학기 파견 신촌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 설명회(아래 설명회)’가 오는 8일(목) 낮 4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창조관 104호에서 열린다.

현재 우리대학교는 여러 대학들과 교환학생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마다 800여명의 학생들이 등록금을 우리대학교에 납입하고 한 학기나 두 학기를 외국대학에서 수학 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된 방문학생제도는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학기를 인정받고 해외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환학생 파견 희망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설명회는 신촌캠 국제처 주관으로 이뤄진다.
설명회 내용은 △교환학생 제도 설명 △방문학생 제도 설명 △교환학생 경험담 발표 △질의 및 응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촌캠 국제처((02)2123-4703, exch@yonsei.ac.kr) △원주캠 국제교육원((033)760-0808, http://yiec.yonsei.ac.kr)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