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에서는 신입생,  재학생 및 교직원에게 (주)삼성전자에서 출시한 PDA  '블랙잭' 1천대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yonseione.ba.ro/)를 통해 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7일까지다.

이는 우리대학교 유비쿼터스 캠퍼스(아래 U-캠퍼스)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PDA 를 희망하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이번 U-캠퍼스 사업의 첫 단계인 PDA제공 사업은 KTF와 삼성전자가 전액무료로 지원한다. 그러나 현재 KTF에 가입돼 있지 않는 신청자가 가입할 경우 KTF통신사로 이동이 이뤄지게 되며, 2년이상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한다. 또한 무선인터넷 사용료, 통화료 등의 사용금액도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이번 신청을 통해 PDA를 지급받을 경우 △캠퍼스 내 블랙잭 사용자 간의 통화요금 무료 △프리존 내에서 다른 지역에 전화 시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신청자가 1천명보다 많을 경우 저학년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추가신청을 통해 2차로 PDA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의 반응은 다양하다. 신입생 서보미(사회과학부·08)씨는 "입학 정에 교무처에서 보낸 메일을 봤을 때 상당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며 "신청기간 중에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신청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에 반해 심지연(정경경제·07)씨는 "U-캠퍼스가 실현되는 측면에서 긍정적이지만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는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대해 정갑영 원주부총장은 "이번 U-캠퍼스 사업을 통해 해외명문대학 수준의 U-캠퍼스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