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학생센터는 여학생회 등 학과 내 소모임으로 등록된 여학생 모임에 한해 매학기 활동지원금 5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여학생센터 김승현 직원은 “지원금이 나오는 것을 알고 있는 학생들만 매번 지급받아간다”며 “많은 학생들이 골고루 헤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원금 신청은 학기 중 어느 때나 학생회관 2층 여학생센터에서 참석자 이름과 회의 내용 등이 포함된 첨부서류와 함게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033)760-2962)

▲ 의료공학연구원은 ‘장애 인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재활공학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19일(화) 아침 10시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08호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피츠버그대 재활과학기술학과 김종배 강사가 연사로 초빙돼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장애를 인식하는 사회적 모델과 재활공학의 역할 설명 모델을 도구로 해 장애의 사회적 정의와 그에 따른 재활공학의 역할을 살펴볼 예정이다.

▲ 지역발전연구소 주최로 열리는 ‘한류와 한일관계’ 세미나가 19일(화) 종합관 422호 세미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일본 시즈오카 현립대학 국제관계학부 고하리 교수의 강연으로 이뤄지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재 일본에서 일고 있는 한류와 이에 대한 일본의 입장 및 앞으로의 한일관계에 대해 다뤄진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유광수 교수(정경대·도시행정·정책분석)는 “고하리 교수는 개인적으로 한국에 관심이 많고, 한국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대학교와 일본 시즈오카 현립대학 간의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오는 29일 열리는 MOS시험 접수가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정보교육원 홈페이지(http://itcenter.yonsei.ac.kr)를 통해 이뤄진다. 응시료는 Core과정 3만9천원, Expert과정 4만9천원이며, 온라인으로 21일(목)까지 입금해야 응시할 수 있다. 신청취소, 연기 및 환불은 신청 접수 기간 내에만 가능하다. (문의:☎(033)760-2702)

/연세춘추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