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글로벌 빌리지  참가신청자 모집>
국제교육센터에서 ‘2학기 글로벌 빌리지 프로그램’ 참가신청자를 26일(금)까지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8월 27일~12월 22일이며, 참가비는 한 학기 기숙사비와 어학원 수강료를 포함해 총 1백40만원이다. 참가희망자는 글로벌빌리지 홈페이지(http://global.yonsei.ac.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명시된 계좌로 참가비를 납부한 후 이메일(global@yonsei.ac.kr)로 신청서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참가자는 선착순 및 성적을 토대로 선출하며, 오늘 6월 9일 합격여부가 학교 홈페이지(http://www.yonsei.ac.kr) 및 글로벌 빌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누리샘 교통카드 충전기 설치>
지난 15일 연세프라자 1층 누리샘에 교통카드 충전기가 설치돼 17일부터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교통카드 충전은 △평일은 아침 8시 30분~저녁 7시 △토요일은 아침 8시 30분~낮 2시, 1만원 이상의 금액 충전만 가능하다. 교통카드는 원주시내버스 및 수도권에서 사용 가능하다.

 

<'학생 제일주의'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학생서비스센터는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생 제일주의’ 프로그램을 실시해, 22일(월)부터 오는 6월 2일까지 이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취업률 향상 △학생복지 증진 및 동아리 활동 활성화 △학생서비스 만족도 향상 등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휴학생 및 졸업생, 교직원 등 전 연세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학교 홈페이지(http://www.yonsei.ac.kr)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해 학생회관 2층 학생서비스센터 또는 이메일(hrhong@yonsei.ac.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를 포함한 5명에게는 상장 및 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오는 6월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학생서비스센터 홍혜련 과장은 “학생들은 의견을 직접적으로 건의하고, 학교는 그 의견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학생과 학교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06년을 학생 제일주의 실현의 원년으로 삼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해 이번 공모전의 의의를 밝혔다.

 

<도서관 후문폐쇄에 관한 설문조사 실시>
‘도서관 후문폐쇄에 관한 설문조사’가 22일(월) 낮 3시~5시 도서관에서 실시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도서관의 후문을 폐쇄해 학생들의 휴게공간을 늘리는 등의 공간 변경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설문조사는 안내방송이 실시된 후 각 열람실로 배포된 설문지를 학생들이 작성해 반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제1회 JOB Festival>
종합인력개발센터는 노동부 원주고용안정센터의 후원 아래 대동제 기간인 23일(화)~25일(목) ‘제1회 JOB Festival’을 개최한다. 23일(화) 아침 11시 학생회관 3층 전시실에서 열리는 개막식 및 취업 우수학과 시상식을 시작으로 △학과별 유망직업 및 진출경로 전시회는 23(화)~25(목) 학생회관 3층 전시실에서 열리며 △기업탐방 보고서 경진대회 및 발표회는 25일(목)까지 접수를 받아 오는 30일 보고서 발표회가 열린다. △직업심리검사 및 성격유형검사는 직업선호도검사(L형), 직업 적성검사, 성격유형검사(MBTI)로 나뉘어 실시되며 △취업관련 공개강좌 및 특강이 다양하게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설계와 취업에 유용한 경력계발의 계기를 제공하고 적합한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취지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종합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군사교육단 봉헌식>
‘학생군사교육단 봉헌식(아래 봉헌식)’이 지난 16일 낮 2시 신학군단 건물에서 열렸다. 박정진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봉헌식은 한상완 원주부총장을 포함한 60여명의 내·외빈들과 학군단 후보생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경태 재단본부장은 봉헌사에서 “학생군사교육단이 후보생들의 교육환경개선과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대학교 건립목적에 따라 성실히 운영해달라”고 한 부총장에게 열쇠를 증정했다. 한 부총장은 인사말에서 “호국정신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전임교육에 최선을 다해 이 나라의 기둥이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신학군단 건물의 건축을 맡은 청석건설 김영구 대표이사에게 감사패가 증정됐으며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학군단 건물의 낡은 시설과 공간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어진 신학군단 건물은 지상 2층, 연면적 3백49평으로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후보생들의 교육을 위한 좋은 보금자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