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로1.
2007학년도 입시를 앞두고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방문 고등학교 동문 출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입시홍보

가로2.
모스에 의하여 발명된 전신부호. 1838년 원형(原型)이 구상되고 1843년에 실용되었다. 짧은 발신전류(점)와 비교적 긴 발신전류(선)를 배합하여 알파벳과 숫자를 표시한 것으로 기본적인 구조는 세계적으로 공통된다.

세로2.
아동문학가. 호는 소파. 선린중학, 보성전문을 거쳐, 일본 도요대학에서 아동예술과 아동심리학을 공부하였다. 1921년 '천도교 소년회'를 조직하여 본격적으로 소년 운동을 전개하였으며, 1922년 5월 1일 처음으로 '어린이날'을 제정하였다.

세로3.
막연히 신데렐라 컴플렉스라는 용어를 대할 때, '백마탄 왕자님'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부류의 여성들을 떠올리게 된다. 미국의 콜레드 다울링이라는 학자의 말을 빌리자면, 동화 속 신데렐라처럼 본인 스스로는 자립할 수 없는 여성이 '백마 탄'왕자님이 나타나서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켜 주길 기대하는 심리라고 한다.
ㅇㅇㅇㅇ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요~

가로4.
원래는 '보이는 것', 모양·모습, 그리고 물건의 형식이나 종류를 의미하기도 했다. 플라톤 철학에서는 육안(肉眼)이 아니라 영혼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형상을 의미한다.

가로5.

자국의 외교사절(外交使節)이나 영사(領事)에게 본국으로 돌아오도록 명령하는 일.
 
가로6.
개교 121주년 “ㅇㅇㅇㅇ를 온누리엽

세로6.
원주캠퍼스 동아리. 윤정이가 잘 알고 있어~

세로7.
이 꽃의 속명(屬名)은 'Dianthus'인데, 다이안서스는 "쥬피터의 꽃"이란 의미
어버이날 부모님께 달아드리는 것

가로8. 독도
‘ㅇㅇ’는 우리땅
독섬이라고도 한다. 울릉도에서 남동쪽으로 90㎞ 해상에 위치하며, 동도(東島)·서도(西島) 및 그 주변에 산재하는 36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화산섬

세로9.
소설, 희곡에서 서설에 해당하며 사건전개의 시발점이라고 한다. 이 부분에서 사건전개의 기대감을 주며 극적 행동을 이끌어 갈 사건들을 예시한다.

가로10.
우리대학교는 아카라카, 고려대학교는 ‘ㅇㅇㅇㅇ’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