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스트디지털세대(PDG)로 불리기도 한다. 모자이크족이란 인터넷을 주된 생활공간으로 활용하며 개인을 중시하고 개성 표현에 자유롭고, 파편화돼 있으면서도 나름대로의 문화를 형성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2. 유치환의 호

3. 마필(馬匹)의 개량·증식과 마사(馬事)의 진흥 및 축산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 한국000

4. 질흙으로 빚어서 높은 온도에서 구워낸 제품. 질그릇·오지그릇· 사기그릇 따위의 총칭.

5. 빙빙 돎.

6. 도서로 간행되었거나 간행될 수 있는 저작물의 내용이 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해 전자 기록매체·저장장치에 수록된 뒤, 유무선 정보통신망을 통해 컴퓨터나 휴대단말기로 그 내용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 디지털 도서를 총칭한다.

7. 아시아 내륙(內陸)을 횡단하여 중국과 서(西)아시아·유럽을 연결했던 고대(古代)의 통상로(通商路) 비단길.

8. 뮐루즈 출생. 1894년 군사정보를 독일측에 통보한 편지의 범인으로 인정되어 군적과 계급이 박탈되고, 무기유형에 처해졌다. 그러나 그 뒤, 그의 무죄를 증명하는 유리한 증거가 발견되어 《오롤》 지상(紙上)의 E.졸라에 의한 공개문 ‘나는 탄핵한다’를 비롯하여, 재심요구 운동이 활발해지고, 반(反)유대주의의 국가주의자들도 반격의 논설을 펴서, 사건은 정치투쟁으로 전환되었다. 1906년 드레퓌스의 무죄가 최고재판소에 의하여 확정되어 사건은 종결되었으나 프랑스군은 이를 인정하지 않았다.

9. 가로) 바람을 쐬기 위해 구경도 하며 이리저리 거닒. 산보(散步).
    세로)  다른 산에서 온 호랑이.  산에 익숙한 사람.

10. 성냥대신 이용하는 액화가스가 들어있는 불붙이는 도구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