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파·한경범 장학금 수여식

2006년도 1학기 청파·한경범 장학금 수여식’이 4일(화) 아침 11시 에코소극장에서 열린다.
청파장학금은 한경석군(생명과학·99) 외 7명에게, 한경범장학금은 김현동군(보행·04) 외 2명에게 수여된다.
한승룡 이사장의 호(號)를 딴 ‘청파장학회’와 우리대학교에서 보건행정학을 전공하고 지난 1989년 불의의 교통사고로 사망한 한이사장의 둘째 아들 고(故) 한경범씨의 이름을 딴 ‘한경범장학회’는 현재까지 2백여명의 학생들에게 전액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제2회 전국 의료기기 창업 경진대회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아래 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산업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전국 의료기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창의적이고 사업성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창업을 유도하는 한편, 고령자 및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학교 및 연구소가 가진 기술과 접목시켜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열게 된 이번 대회는 의료기기 아이디어 부문과 의료기기 창업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심사는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계획은 테크노밸리 지원 아래 사업화가 추진된다.
수상자에게는 △첨단원주의료기기테크노타워 입주 시 1년 간 임대료 및 관리비 면제 △원주시 의료기기 단지 내 입주 시 최대 2억 원까지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교육 및 네트워킹 형성 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신청 및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지원을 원하는 자는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테크노밸리 홈페이지(http://www.wmit.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정기심리검사

종합인력개발센터는 3일(월)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정기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심리검사의 종류는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유형지표), 적성탐색검사, 성격진단검사로 나눠 진행되며 날짜는 검사 종류마다 다르다. 각 검사당 선착순 1백명을 접수받으며, 신청은 검사 실시 전날 낮 5시까지 학생회관 3층 학생상담실로 하면된다.(문의: ☎(033)760-2677)

 

▽제10회 매지철학강좌

4일(화) 낮 5시 청송관 422호에서 ‘제10회 매지철학강좌’가 열린다. 이번 강좌는 ‘동양철학의 자기인식’이라는 주제로 우리대학교 박례경 철학박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오는 15일 연세프라자 3층 정보교육원에서 열리는 MOS 시험 접수가 3일(월)~6일(목) 이뤄진다. 방문접수와 정보교육원 홈페이지(http://itcenter.yonsei.ac.kr)를 통한 접수 모두 가능하며, 응시자는 시험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문의: ☎(033)760-2702)

 

▽취업동아리 모집 설명회

종합인력개발센터는 5일(수) 낮 5시 학생회관 3층 에코소극장에서 취업동아리 신입회원 모집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16개 동아리 중에서 학과 동아리를 제외한 7개 동아리가 그 동아리의 특성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설명하는 자리다.
학생취업동아리는 진로에 대한 적극적인 탐색과 직업설계 및 취업준비 등의 활동을 하는 단체다. 재학생과 취업한 선배 간의 멘토링 시스템 구축을 취지로 지난 2005년 16개의 동아리가 선정된 바 있다. (문의: ☎(033)760-2125)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