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토플 접수 실시

오는 17일 열리는 6차 기관토플 신청접수가 8일(월)~9일(화) 학생회관 2층 연구부와 학생서비스센터에서 이뤄진다.
▲학부재적생은 학생서비스센터에서 ▲대학원생 및 동대학원 진학예정인 타대생과 타대졸업생은 연구부에서 ▲원주의과대학 및 대학원생은 교무부에서 접수 가능하다. 시험 장소는 언어연구교육원 홈페이지(http://www.ysli.com)를 통해 추후공지되며 응시자는 시험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기관토플 점수는 외국어 졸업인증, 학점대체, 교내 대학원 진학의 자료로 사용된다.
(문의: ☎ 연구부(033)760-2156, 학생서비스센터(033)760-2371)

▲정보인증 대체강좌 승인 실시

정보교육원에서는 IT특강 정보인증 대체인정강좌에 대한 정보인증 승인을 오는 12일부터 실시한다.
IT특강을 수강한 학생들은 정보교육원 홈페이지(http://itcenter.yonsei.ac.kr)를 통해 대체인정강좌 수료 결과를 확인한 뒤 12일 이후 학사관리시스템에서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의료공학연구소 세미나

7일(수)과 9일(금) 낮 2시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08호에서는 의료공학연구소에서 주최하는 세미나가 진행된다.
먼저 7일에는 ‘오감형 한방진단기기의 개발’을 주제로 한국 한의학 연구원 선임부장연구원 김종열 강사의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 고유의 이론체계를 가지고 있는 사상체질의학의 객관화를 위한 진단기기 개발의 필요성과 현재 개발되고 있는 한방진단기기 및 접목 가능한 응용기술에 대한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9일에는 ‘수술용 로봇 시스템 개발 동향과 미래기술 전망’이라는 주제 아래 런던 임페리얼대학 송상은 연구원의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페리얼 대학의 수술용 로봇 관련 연구활동 소개, 세계 주요 수술용 로봇 개발 동향과 미래 전망에 대한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