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인증 승인 신청

정보교육원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02학번 모든 학생을 비롯한 신입생 및 편입생 ▲03학번 학생들 중 5학기 이상 등록자 및 편입생을 대상으로 2005학년도 2학기 정보인증 승인 신청을 받는다.
정보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과 대체인정강좌를 수료한 학생은 정보교육원에서 개인 취득 자료를 점검한 뒤 승인 절차를 밟으면 된다. 기타 외부기관에서 정보인증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은 자격증 원본을 지참해 연세플라자 2층 정보교육원 사무실로 방문, 인증 신청을 하면 된다. 승인을 받은 후에는 정보인증 확인서를 발급받아 보관해야 한다.
승인된 학생 명단은 오는 20일 이후부터 학사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9월 1일 집계된 자료를 기준으로 오는 2006학년도 졸업예정자 중 정보인증 미인증자 인원이 약 1백10명으로 추산돼 졸업인증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국제관계학과 특강

‘정치학의 성격과 진로’라는 주제 아래 국제관계학과 특강이 9일(수) 낮 2시 종합관 235호에서 전 우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서정갑 교수를 연사로 열린다.

▲매지철학강좌

9일(수) 낮 5시 청송관 422호에서 ‘철학과 정치-그 긴장과 만남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독일 에센대학 철학박사 나종석 교수의 ‘매지철학강좌’가 열린다. (문의: ☎(033)760-2823)

▲김정태 전 국민은행장 특강

지난 2일 낮 3시 종합관 대강당에서 ‘경제발전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김정태 전 국민은행장의 리더십 특강이 4백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 전 은행장은 리더십을 갖춘 사람의 조건으로 반장이나 학생회장처럼 대표자를 역임한 사람보다는 자기를 가장 낮추는 사람, 모든 일에 솔선수범 하는 사람, 세상에 대해 많이 알고 지혜로운 사람을 꼽았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