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영문학과의 ‘제21회 영문학제’가 종합관 대강당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시낭송과 아카펠라 및 피아노 연주를 비롯해 영어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이 상연됐다. 이날 연극은 많은 학생들과 원어민 강사 10여명의 뜨거운 호응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8일(화) 낮 5시 창조관 세미나홀에서는 생물자원공학과의 학술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넥스젠’ CEO 이선교 박사의 ‘식물유전공학기술에 의한 유용단백질 생산’ ▲’엠젠바이오’ CEO 박광욱 박사의 ‘동물복제를 이용한 바이오장기의 개발’을 주제로 심도있는 논의로 이뤄질 예정이다. 역사문화학과에서는 9일(수) 낮 5시 30분 청송관 102호에서 ‘대중매체속의 역사상상 대(對) 고증’의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 최근 ‘불멸의 이순신’, ‘천군’ 등 역사인물을 주제로 한 대중매체의 부흥으로 말미암아 논픽션적 상상력과 역사적 고증의 관계를 확인하고 어떤 가치에 주안점을 둬야 하는지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경대에서는 7일(월) 저녁 6시 대강당에서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설명회가 열린다. 경영학과는 8일(화) 낮 5시부터 청송관 208호에서 개별적인 학과설명회를 가지며 같은 시각 청송관 세미나홀에서 전공과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열 예정이다. 특강은 ‘실내 경영과 리더십’이라는 주제 아래 한독약품 대표이사 김영진씨를 연사로 초빙해 진행된다. 법학부는 9일(수)~10일(목) 저녁 7시 대강당에서 각각 ▲공법 세미나와 민사모의재판 ▲형사모의재판을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