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김치에서 기생충 알이 나왔을 때는 '위험하다'고 말하고 국산 김치에서 발견된 기생충 알은 '해롭지 않다고 한 식약청. 이러한 식약청의 태도에 한 연세인 왈,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라더니 ..."

 

최근 통계청은 1980, 90년대의 경제 고도성장을 이룬 베이비붐 세대가 정년 단축과 새로운 세대의 사회진출로 인해 사회의 무대 뒤로 퇴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아직 일할 수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부족 때문에 밀어내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는데... 열심히 일한 당신, '정말 떠나야 하나?'

 

독감예방 주사를 맞은 후 3명이 잇따라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보건복부 측은 백신에서는 아무 이상(異常)이 없다고 발표했는데, 그렇다면 국민의 건강을 나몰라라 하는 보건복지부야말로 아무 이상(理想)이 없는건지?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천연원료로 만들어졌다던 천연화장품에서 방부제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게다가 일부 화장품에서는 곰팡이 까지 발견됐다고 하는데...피부, 알레르기 걱정끝인 천연화장품, 알고보니 세균화장품?

 

파란하늘 구름 한 점 높아감에 가을은 깊어만 가고

은행나무 낙엽 한 잎 떨어짐에 백양로엔 축제의 선율 그윽한데

어디서 들려오는 중간고사 성적에 드는 잠이 깨나니.

 

과외시장의 불황으로 과외구하기 경쟁이 치열하다. 스스로의 힘으로 용돈을 버는 학생들에게는 과외 1건이 유일한 희망인데..오늘도 과외구하기 경쟁에서 밀려난 한 연세인 왈, "돈(錢) worry, 非 happy"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