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리더스클럽 출범식 ... 다양한 사회 활동 추진

사회가 원하는 지도자와 봉사자로서의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제1기 연세 리더스클럽(아래 리더스클럽)’ 출범식이 지난 9월 28일 광복관 B105호에서 열렸다.
개회사에서 리더십센터 소장 양승함 교수(사회대·비교정치)는 “우리 사회에서 리더는 군림하는 존재가 아니라 봉사하고 희생하는 존재”라며 “리더스클럽이 우리대학교 건학이념인 기독교의 사랑·봉사·정의·섬김을 실천할 수 있는 리더를 길러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사에 이어 조화형 리더십의 대표적 사례로 선정된 개그맨 유재석씨의 동영상 인사말과 함께 멘토 및 임원 임명식이 이뤄졌다. 출범식 이후 멘토와의 만남에서 회원들은 앞으로 활동하게 될 다양한 영역에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리더스클럽은 이미 지난 1학기 1기 회원을 모집하고 임원구성 및 지도교수와 멘토 선임을 마친 상태다. 특히 이번에 선임된 멘토는 앞으로 리더스클럽에서 활동할 공공 기업·글로벌·문화·NGO의 5개 영역에서 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가들을 리더스클럽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리더스클럽 회장 조현민군(신방·00)은 “사회 외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활동을 활발히 벌여 리더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2123-3700, 이메일: leadership@ 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