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일산배 농구대회

원주의과대에서는 4일(화)부터 오는 14일까지 ‘제1회 일산배 농구대회(아래 농구대회)’를 원주의과대 농구장에서 개최한다. 동아리연합회 회장 서상민군(원주의학·01)은 “2학기가 되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적어 학생들에게 활력을 주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의의를 밝혔다. 동아리연합회와 농구동아리 MSC의 진행으로 이뤄지는 이번 농구대회는 원주의과대 내 동아리 총 16팀이 참여해 토너먼트의 방식으로 대결을 펼치며, 우승과 준우승을 한 팀에게는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진다.

▲모스(MOS)시험 실시

오는 15일 연세프라자 3층 정보교육원에서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시험이 열린다. 4일(화)~7일(금) 홈페이지(http://itcenter.yonsei.ac.kr)와 정보교육원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문의: ☎(033)760-2702)

▲생활관 drop-in 튜터링

생활관에서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사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세연1학사 1347호 세미나실에서 ‘drop-in 튜터링(아래 튜터링)’을 실시한다.
개설 과목은 ‘미분적분학과 벡터해석’이며 ▲화요일 밤 10시~11시는 변석환 교수의 지도 ▲일요일 밤 9시~10시는 민숙 교수(문리대·수학)의 지도로 이뤄진다. 튜터링은 학과와 관계 없이 관심있는 사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험기간에도 운영된다. 생활관 하흥호 과장은 “기존에 있던 단소와 서예과목을 폐강하고 새로 과목을 신설해 학생들이 정규강의시간 외에 보충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튜터링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지켜본 뒤 다음 해에도 학생들의 신청이 많다면 다른 과목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주의 대화

학생상담실은 5일(수) 낮 1시 창조관 106호에서 ‘거꾸로 가는 구직자들’이라는 주제 아래 ‘금주의 대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주대 경영학과 조병주 교수가 연사로 초빙돼 가장 효과적인 구직 방법에 대해 2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하며, 이후 학생들과의 토의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