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대 학생들의 진로찾기

이과대 학생회가 주최하는 ‘진로 간담회(아래 간담회)’가 5일(수)~7일(금) 이과대 강의실 곳곳에서 열린다.

첫 날인 5일에는 천문우주학과 대학원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천문우주학과 실험실들이 어떤 연구를 하는지 설명하는 ‘랩설명회’가 열리며, 같은 날 물리학과에는 고등과학기술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도연 동문(물리·83)이 초청돼 재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진다.

6일에는 기상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진기범 동문(천문기상·77)이 초청돼 대기과학과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7일에는 보험계리사로 활동하고 있는 장종철 동문(수학·98)과 우진희 동문(수학·99)이 초청돼 수학과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진다.

이과대 학생회장 손영현군(화학·02)은 “지난 2004년까지의 간담회는 이과대 학생회 집행부에서 모든 행사의 전반을 담당했으나, 올해부터는 각 전공별로 구체적인 행사를 기획했기 때문에 전공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한 전공 탐색의 차원을 벗어나 진로에 대한 심도있는 대화가 오고갈 것”이라며 “학생들이 앞으로 진로를 모색하고 미래설계를 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생화학과의 경우 이미 지난 9월 28일 간담회가 열렸으며 화학과·생물학과· 지구시스템과학과 3개 전공에 대해서는 11월에 추가적으로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