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축전, 즐길거리·배울거리 풍성할 전망

"신나는 과학! 보고, 듣고, 만나자!"

24일(토)부터 이틀 동안 '2005 과학축전(아래 과학축전)'이 우리대학교 스포츠센터와 운동장 및 연세의료기기센터에서 열린다.

원주시와 강원도원주교육청, 우리대학교 WISE센터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행사이며 초·중등학생과 교사 및 학부모 등 3만여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24일 아침 10시 30분 스포츠센터 입구 특설무대에서의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스포츠센터, 운동장, 의료기기센터에서 다채로운 과학행사가 열린다. 특히 초·중등학생들에게는 점점 커지는 초코파이, 비누방울 여행, 병아리 부화과정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함정균 마술사의 매직 사이언스 ▲과학 골든벨 ▲모형로켓 제작 및 발사 ▲과학 연극 등의 과학 문화행사도 마련돼 있다.

WISE센터 소장 김명원 교수(문리대·식물생리학)는 "과학축전은 일반인들은 물론 어린 학생들에게 자연과학을 소개하고 흥미를 유발시켜 생활의 과학화를 이루는 데에 목적이 있고, 특히 자연과학에 흥미를 제공해 장차 이공계 진출을 넓히는 데 발판이 될 것"이라며 "또한 이런 과학축전을 계기로 지역의 과학발전에 기여하고 우리대학교를 지역에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의미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