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조합위원장 이·취임식

우리대학교 노동조합 위원장의 이·취임식이 지난 15일 상대본관 각당헌에서 정창영 총장과 전국사립대학교 노동조합연맹 유제욱 위원장을 비롯 1백50여명의 조합원들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지난 6월 20일 치러진 11대 위원장 선거에서 2차 투표 끝에 당선된 김광렬 신임위원장은 취임사에서 “더욱 안정적인 노동조합을 만들고 고용안정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올바른 개혁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조합원에게 약속한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축사에서 정 총장은 “조합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봉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인력개발연구원
   하계 인터십 교육 수료식

지난 14일 논지당에서는 ‘하계 인턴십 마침교육 및 수료식(아래 수료식)’이 열렸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6월 ‘인턴십 항해 프로그램’의 서류심사·면접을 통과하고 준비교육을 거쳐 7월부터 두달 동안 한국여성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 등 11개 기관에서의 파견기관 근무를 마친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턴 근무가 끝난 뒤 배운 점들을 서로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계 인턴 근무를 마친 동미라양(심리·03)은 “그동안 대학 생활과 공부를 통해 나름대로의 경험을 쌓았다고 생각해왔지만 막상 사회생활에 뛰어들어보니 부족한 것이 많은 내 자신을 발견했다”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나의 꿈과 목표에 대한 열정을 키워준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성인력개발연구원 심우정 연구원은 수료식에서 “인턴 근무를 단순히 짧은 경험으로만 여길 것이 아니라,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해나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계속 노력할 때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성악과 동문 음악회
음악대 창립 50주년 기념 음악축제의 일환으로 ‘성악과 동문 음악회’가 20일(화) 저녁 7시 30분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소프라노 임희제 동문(성악과·83), 메조소프라노 신현선 동문(성악과·94), 바리톤 방광식 동문(성악과·87), 테너 한윤석 동문(성악과·88)이 출연한다. 오페라 『나비부인 ,『카르멘,『라보엠등의 아리아와 듀엣 및 예술가곡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