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부, 더 이상의 패배는 없다!

‘더 이상의 패배는 없다’
지난 3년 동안의 정기연고전에서의 계속된 패배로 의기소침 했던 야구부가 독수리의 나래를 펴고 자존심 회복을 선언했다. 야구부는 지난 4월 열린 전국대학야구 춘계리그전에서 고려대에 2-1로 승리를 거둔 바 있어 어느 때 보다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야구부는 고려대의 전력을 분석하고 기본적인 전술 훈련에 주력하는 한편  프로야구 2군팀 들과의 꾸준한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배양했다.
이광은 코치는 “투수진에 자신 있기 때문에 타선이 평소처럼 터져준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이 코치의 이러한 자신감은 정민혁군(체교·03)과 임창민군(체교·04)이라는 걸출한 투수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군은 언더핸드 투수로 볼끝의 움직임이 좋으며 임군은 시속 145km에 이르는 강속구가 주무기로 고려대 타선을 봉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타선에서는 박진영군(체교·04)과 지난 2004년 제2회 세계대학야구선수권대회 대표로 활약한 주장 송승민군(체교·02), 포수를 맡고 있는 최연오군(체교·03) 등의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박군은 출루율과 장타율 등 타격 전 부문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 1번부터 중심타선까지 고루 소화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타자들은 방학동안 고질적인 약점으로 지적됐던 왼손투수에 대한 대비책을 집중적으로 연마해 고려대 투수들을 공략할 만반의 채비를 갖췄다.

고려대 역시 방학동안 합숙훈련 등을 통해 전력을 보완했다. 이 코치는 고려대 선수들 중 경계대상으로 투수 김경선군(체교·02)과 김준군(체교·04)를 지목했다. 특히 왼손 투수인 김준군은 경기 후반 우리팀 공격의 맥을 끊기 위해 등판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타선에서는 핵심타자로 3번을 맡고 있는 김용의군(체교·04)의 방망이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전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 감독이자 야구부 동문회장인 유남호 동문(체육·70)은 “어느 팀이 우세하다고 단정 짓기 힘들 정도로 전력은 백중세”라며 “하지만 우리팀의 사기가 높기 때문에 승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코치는 “고려대가 1백주년이라지만 오히려 정신적인 부담이 클 것”이라며 “‘즐기는 야구’를 펼쳐 연세인들에게 기필코 승리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