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납부․학자금 대출․ID카드 신청․도움말

새학기가 되면 등록금 납부, 학자금 대출, ID카드신청 등 은행에 갈 일이 많아진다. 특히 우리은행 연세지점은 시간마다 학생들로 붐벼, 학생들이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이 늘어나게 된다. 몇가지만 알면 겪지 않아도 될 수고를 덜기 위해 아래 몇가지 도움말을 소개한다.

등록금은 이렇게 !
이선희 부지점장은 “등록금 납부는 우리은행 연대점에서 번호표를 뽑아 대기하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는데, 그걸 잘 모르는 학생들이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 안타깝다”고 한다. 등록금 납부는 학내 60여대의 자동현금출납기로 계좌이체 처리할 수 있고, 인터넷 뱅킹으로도 가능해 번거롭게 은행까지 찾아오지 않아도 된다. 수수료가 붙지만 전국 우리은행 지점 및 다른 은행에서도 처리가 가능하다.

등록금이 이중납부됐다고?
등록금 납부 후 학자금을 대출받으면 대출금이 바로 학교 등록금으로 납부되기 때문에 이중 납부가 된다. 이러한 경우 학생회관 2층 학생복지과처에 찾아가면 초과납부한 등록금을 반환해준다.

ID카드는요...
수시합격생이나 ID카드를 분실한 학생들은 우리은행 연세지점에서 ID카드 신청을 하는데, 신분증이 없으면 ID카드를 발급해주지 않는다. 이부지점장은 “신분증이 없는 학생은 학사포탈 사이트(http://portal.yonsei.ac.kr)에서 학적>자료조회>학생신상에서 개인신상을 출력해오면 ID카드 발급이 가능하다”며 “ID카드 발급은 본인이 직접 와야만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