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호러영화 페스티벌

강원도 속초 한화 프라자랜드에서 ‘2005 속초 호러영화 페스티벌’이 27일(수)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공포물인 『분홍신』, 『목두기 비디오』, 『아미티빌 호러』와 전년도 개봉작 중에서 선정된 『령』, 『시실리 2km』와 ‘미장센 단편 영화제’ 출품작들이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호러 분장을 한 이색 댄스파티, 마라톤, 코스튬 플레이와 공포체험관 행사도 준비돼 있다.(문의: http://www.horrorff.com)


호러우드

헐리우드 특수효과 제작사가 만든 공포체험관인 ‘호러우드’가 부산 해운대 앞 스펀지에서 열리고 있다. ‘공포영화 감독의 의문의 죽음’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스릴투어’에는 각종 공포영화의 캐릭터와 세트가 마련돼 있다. 또한 모니터 카페에서는 다양한 공포캐릭터와 소품을 구경할 수도 있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051)740-4870~1, http://www.hor rorwood. co.kr)


경기도 가평 귀곡산장

몇년 전 인기리에 방영됐던 코미디 프로인 ‘귀곡산장’의 실제 촬영지였던 이 산장은 깊은 산 속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귀신 가면과 소복, 가발로 그 내부가 꾸며져 있어 더욱더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년 7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열리는 귀신 축제에서 종업원들은 소복을 입은 채 서빙을 하며 방문객 역시 귀신 분장을 해보거나 담력 훈련을 체험할 수 있다.(문의: ☎(031)582-8789, http://www.guigok.net)


연극 『돌아온 귀곡산장』

개그맨 이홍렬과 강성범이 코미디 프로인 ‘귀곡산장’을 연극으로 만들었다. 공연 중간, 귀신 분장을 한 관객이 무대 위로 올라가 출연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8월 28일까지. 대학로 사상 나눔 씨어터에서.단, 19세 이상만 관람가능! (문의: ☎744-0300)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