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학술발표회 개최

교육대학원은 우리대학교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교육대학원 학술발표회(아래 학술발표회)’를 31일(화) 저녁 6시 20분에 개최한다. 학술발표회는 한학기 동안 대학원생(아래 원생)들이 연구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로 특히 이번 학술발표회에는 모든 원생들이 참여한다.

▲교육연구소 국제세미나

교육연구소는 6월 3일(금) 낮 5시 알렌관 무악홀에서 ‘교육연구소 설립 50주년 기념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영화와 교육, 그리고 교육공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영화감독 강제규씨, 연구처장 김중현 교수(공과대·고분자공학)의 축사, 독일 빌레펠트대 사회교육학과 한스겔트 슈미츠 교수, 교육연구소장 이명근 교수(교육대·교육공학/기업교육) 등의 발표로 진행된다.

▲생체인식 포럼 워크샵

아시아 생체인식 포럼(Asia Bio -metrics Association, ABF)이 주최하고 우리대학교 생체인식연구센터가 후원하는 ‘3회 아시아 생체인식 포럼 워크샵’이 6월 2일(목) 개최된다. 저녁 6시 상남경영원 로즈우드룸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샵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등의 생체인식산업 전문가들이 참가해 각국의 산업,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교류한다.

▲생명 학술 심포지엄

 한국기독교문화연구소가 주최하는 2회 ‘역사 속에 있는 한국, 한국인의 생명 학술 심포지엄’이 ‘한국과 중국의 관계 속에 있는 한국, 한국인의 생명’을 주제로 31일(화) 낮 3시 신학관 103호에서 개최된다.

▲국학연구원 학술회의

국학연구원은 6월 3일(금)과 오는 10일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3일(금) 위당관 313호에서는 ‘일제하 한국사회의 근대적 변화와 전통’을 주제로, 오는 10일에는 아침 9시 30분부터 연희관 201호에서 ‘동아시아 공간체험과 타자인식─여행, 정보, 네트워크의 문화사’를 주제로 학술회의가 개최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