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학과 과제전

6월 2일(목)부터 오는 7일까지 생활과학관 최이순홀에서 ‘주거환경학과 과제전’이 열린다. 스튜디오 제작 강의를 듣는 2·3·4학년 학생들과 대학원생 등 총 60여명이 그동안 수업에서 제작한 공간 배치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1백여개의 작품을 전시한다. 한편,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생활과학관 3층 복도와 최이순홀에서 ‘생활디자인학과 과제전’이 열린다. 학부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과목별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실용적 디자인의 주방용품이나 가정용품이 전시된다.

▲음악대 창립 50주년 기념 음악 축제

음악대 창립 50주년 기념 음악축제의 일환으로 ‘42회 연세 신포니에타 정기연주회’가 6월 2일(목) 저녁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강동석 초청 음악회’라는 이름으로 이뤄지는 이번 연주회는 최승한 교수(음악대·관현악 지휘)의 지휘로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비발디의 「2개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2만원으로 당일 구입이 가능하다. (문의: ☎541-6234) 한편, 오는 6월 17일 저녁 7시 30분에는 ‘동문 피아노 음악회’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슈베르트의 「환타지」, 스튜라빈스키의 「페트루시카」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현대시각문화연구회 공개 상영회 개최

신과대 동아리 ‘현대시각문화연구회(아래 연구회)’는 6월 1일(수) 저녁 6시 신학관 102호에서 공개 상영회와 토론회를 개최한다. 「시각문화의 표현과 제한」을 주제로 연구회는 그동안 영상등급심의위원회에 의해 삭제되거나 논란이 된 장면들을 모아 상영하고 이런 장면들이 실제로 문제가 되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론할 예정이다.

▲’만화사랑’ 전시회

‘만화사랑’은 30일(월)부터 닷새 동안 학생회관 1층 로비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어디로 가고 싶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극화와 일러스트 작품 약 2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