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즈 교수 특강

27일(금) 아침 11시 신학관 101호에서 ‘행동신학자 마리아 이사시 디아즈 교수 특강’이 연합신학대학원 기독윤리학 교실 주최로 연다. 미국 드류대(Drew University) 신학과 디아즈 교수는 여성신학 ‘무제리스타’를 연구하면서 여성해방운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통역은 노정선 교수(문리대·기독교윤리)가 맡는다.

▲창립 120주년 기념 신학 학술심포지엄

우리대학교 창립 120주년 기념 신학 학술심포지엄이 27일(금) 아침 10시 30분부터 신학관 213호에서 개최된다. 연합신학대학원장 유상현 교수(연신원·신약학)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교회의 양극화와 연세 에큐메니칼 신학의 과제’를 주제로 ‘한국에서의 이데올로기와 신학논찬’, ‘한국교회의 분열과 신학적 논쟁’, ‘에큐메니칼 신학의 역사와 한국교회’, ‘교회의 일치와 민족의 통일문제’, ‘연세 신학의 역사와 전망’에 대한 발표와 논찬의 순서로 열릴 예정이다.

▲동서문제연구원 국제심포지엄

동서문제연구원 지속가능발전연구센터는 지난 19일 낮 2시 상남경영원 로즈우드룸에서 ‘지속가능발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동북아시아에서의 지속가능발전 전략과 거버넌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 1부는 베이징대 경제학과 퀴 왕 교수, 세이케이대 경제학과 료키치 히로노 교수, 선문대 경제학과 정영근 교수의 발표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환경과문화연구소 박은경 소장의 진행으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인문과학연구소 발표회

인문과학연구소는 25일(수) 낮 5시 외솔관 110호에서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강연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인문학부 미요시 마사오 교수로 ‘역사와 국갗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