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통일학 명사초청 강연회

대학원 통일협동과정 원우회는 19일(목) 연희관 404호에서 ‘2회 통일학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전 통일부 장관인 이화여대 북한학과 정세현 교수가 ‘북핵문제와 남북한 관계’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통일연구원장 신동천 교수(상경대·국제무역이론)는 “이번 강연회는 6자회담 연기 이후 북한의 핵보유 선언으로 인해 한반도 정세가 혼란스러운 때에 한반도 통일과 관련하여 뜻깊은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신학대학원 공개학술강좌 개최

연합신학대학원(아래 연신원)은 17일(화) 낮 3시 루스채플에서 36회 공개학술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김균진 교수(연신원·조직신학)의 ‘현대 세계의 위기와 신학의 과제’와 유영권 교수(연신원·목회상담학)의 ‘탈북자를 위한 목회상담 모델’을 주제로 진행된다.

▲언어정보연구발표회

언어정보연구원은 18일(수) 낮 5시부터 2시간 동안 위당관 501호에서 45회 언어정보연구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프랑스 마흔라발레(Marne─la─Vallee) 대학 정고스란 박사가 ‘한국어 활용 어미의 형태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국학연구원 다산기념강좌 개최

국학연구원은 17일(화) 낮 2시부터 3시간 동안 위당관 313호에서 2005학년도 1학기 마지막 다산기념강좌를 갖는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산객원교수로 선정된 문화재위원장 겸 경기대 전통예술대학원 정양모 석좌교수가 ‘한국청자와 중국청자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강의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