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리더십 특강

17일(화) 낮 2시부터 2시간 동안 종합관 대강당에서 ‘1회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리더십 특강’이 열린다. 리더십 특강은 국제사회 지도자로서의 자질 함양이라는 취지 아래 연간 4회 개최된다. 이번 1회 특강의 강연은 ‘독일 통일의 교훈’이란 주제로 마이클 기어 주한 독일 대사 맡고, 김세중 교수(정경대·한국정치)의 사회와 김종표 교수(정경대·국제정치)의 통역으로 진행된다. 교무처 수업과 권세헌 과장은 “처음 개최되는 만큼 짜임새 있는 특강으로 원주캠 학생들 및 지역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의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산사료전시관 개관식

지난 10일 낮 2시 일산캠 영빈관 앞에서 원주의과대학 원주기독병원 일산사료전시관 개관식(아래 개관식)이 열렸다. 지난 2003년 3월 ‘일산사료전시관 건립추진위원회’가 설립된 이래 올해 완공된 전시관은 야성 문창모 선생 자료 등 총 42개의 의학관련 유물 및 사료가 전시돼 앞으로 원주의과대학과 원주기독병원의 역사가 보존되는 소중한 보물창고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정진 교목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개관식은 ▲일산사료전시관 담당 안성구 교수(원주의과대·피부과학)의 경과보고 ▲원주의과대 강성준 학장의 인사말 ▲매지캠 원주박물관장 지배선 교수(문리대·동양사)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료공학연구원 세미나 개최

의료공학연구원은 지난 12일 낮 2시부터 1시간 동안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11호에서는 ‘인터넷 상거래와 모바일 상거래의 동향유통업체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주제발표는 CJMall 인터넷 시스템팀 고광원 팀장이 맡은 가운데, 경영정보학과 및 의공학부 학생 1백명이 참석했다.

▲생명과학과 세미나

생명과학과는 16일(월) 낮 5시 10분 창조관 530호에서 ‘Arabid-opsis에서의 게놈의 관능기’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이날 강연은 건국대 응용생명과학부 임준 교수가 맡는다.(문의: ☎(033) 760-2257)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