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하우스

여성인력개발연구원과 Club We C.A.N은 12일(목) 아침 11시부터 논지당 곳곳에서 ‘Open House’ 행사를 진행한다. ▲논지당 세미나실에서는 여성과 양성평등, 성인지 등에 관한 전시물 게시 ▲휴게실에서는 성역할 고정관념 심리검사 및 설문조사 ▲논지당 마루와 뜰에서는 ‘여심만만’, ‘OX퀴즈’를 진행한다. 모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에 한해 다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Club We C.A.N에서는 Open House에서 요리를 함께 만들 남성도우미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하고자 하는 남학생은 이메일(womensd@yonsei.ac.kr)로 신청하면 된다. ▲시간강사, ID카드 발급 교무부는 시간강사에게 학생들과 교원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다기능 ID카드를 발급한다. 이번 ID카드 도입으로 시간강사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덜고 도서관과 주차시설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임 시간강사의 경우 학기 시작 1~2주 전부터 우리은행에 신청하면 ID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 학기 시작 전부터 강의 준비를 위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ID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강사들은 신분증과 사진, 우리은행계좌를 가지고 우리은행에서 신청하면 된다.

▲육구제 개최

우리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11개 치과대의 연례 축제인 육구제가 13일(금)부터 이틀 동안 경희대에서 열린다. 13일(금) 낮 2시 경희대 노천극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릴 이번 육구제는 행사 기간 동안 야구, 축구, 농구를 비롯한 각 스포츠 종목의 학교대항전이 펼쳐진다. 또한 13일(금) 저녁 7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는 육구제에 참가하는 각 학교 치과대의 밴드들과 ‘SG 워너비’의 공연이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군다.

▲1회 언론사 연합 특강

우리신문사와 Nogarist, 연세언론출판협의회는 장기원기념관에서 ‘1회 언론사 연합 특강’을 개최한다. 11일(수) 낮 5시에는 문화평론가인 중앙대 독문과 진중권 겸임교수가 ‘상상력 혁명: 조커, 카드 밖으로 나오다’를 주제로, 12일(목) 낮 2시에는 한양대 역사학과 임지현 교수가 ‘현대사상, 국민국가의 안과 밖’을 주제로 강연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