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식 청와대 비서실장 특강 개최

14일(목) 저녁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상대본관 201호에서 우리대학교 총장을 지낸 김우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특강이 진행된다.

▲학사포탈시스템에 영문 성적조회 기능 추가

수업지원부는 이번 학기부터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 nsei.ac.kr)의 학사관리 성적조회 기능에 영문 성적조회 기능을 추가, 출력이 가능하도록 했다.

▲박물관, 토요일 연장 개관

박물관이 한걸음 더 다가와 온·오프라인에서 학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토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았던 박물관이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16일(토)부터는 토요일에도 개관한다. 박물관은 우리나라 대학박물관의 효시로 미술실, 역사실, 선사실, 민속실, 학교사실 등의 전시실로 구성돼 있다.

▲대동제 표어 공모

총학생회(아래 총학)는 오는 5월 9일부터 닷새 동안 열릴 대동제의 주제를 나타내는 표어를 공모한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대동제에 어울리는 표어를 선정해 선정 이유, 의미 등과 함께 이메일(we@yonsei.ac.kr)로 제안하면 된다. 총학은 제안된 표어들을 오는 25일부터 닷새 동안 중앙도서관 앞과 학생회관 식당 등에 게시한 뒤 스티커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학생들의 지지를 받은 표어를 대동제의 표어로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표어를 제안한 학생에게는 MP3 플레이어를, 공모 참여 학생들 선착순 20명에게는 학관 식당 식권 5장을 제공한다.

▲4회 언론 3사 체육대회

지난 5일 연세교육방송국이 주최하고 우리신문사와 연세애널스사가 참가한 ‘4회 언론 3사 체육대회’가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아침 10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남녀 농구, 짝피구, 남자 축구로 진행됐다. 우리신문사는 남자 농구 결승전에서 연세교육방송국을 상대로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나, 16대 14로 패해 아쉬움을 남겼다.

▲입학설명회 개최

입학관리처는 오는 16일 낮 2시 백주년 기념관에서 2006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06학년도에 신설되는 ‘언더우드 국제학부 전형(수시 1학기 모집)’과 ‘연세 한마음 장학 전형(수시 2학기 모집)’을 소개하고 입학전형의 주요사항을 안내하는 등 우리대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지역사회맞춤형 지원사업

 여성부가 지원하는 ‘여성인력인적자원기반구축사업’ 가운데 하나인 ‘지역사회맞춤형 지원사업(아래 맞춤사업)’에 여성인력개발연구원(아래 여성연구원)의 ‘건강기능식품컨설턴트 양성과정(아래 양성과정)’ 과 ‘ACP(Art&Culture Planner) 과정’이 선정됐다. 4월 중 여성연구원 홈페이지(htt p://ywnet.yonsei.ac.kr)에 두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공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