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문헌정보부에서는 ‘도서관 이용 교육’(아래 이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용 교육은 ▲자료찾기 ▲상호대차 신청법 ▲원문복사 이용법 등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의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어 매일 낮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교수와 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3층 안내 데스크에서 신청가능하다. 첫 이용교육은 지난 8일 사회계열 신입생 및 재학생 57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지하 1층 전산 실습실에서 실시됐다.

한편, 문헌정보부는 지난 1일부터 ‘연세필독도서 독후감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참여 희망자는 연세필독도서로 지정된 2백권의 장서 가운데 1권을 읽고 도서관 홈페이지(http://wlib.yonsei.ac.kr)의 ‘연세필독도서’ 코너에 자신이 쓴 독후감을 첨부해 올리면 된다. 문헌정보부는 접수된 작품 가운데 최우수 1편과 우수 2편을 선정해 원주 부총장상장 및 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문헌정보부는 ‘책이야기’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중 매월 우수글 5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와 함께 문헌정보부는 홈페이지 내에 독서 모임 게시판을 개설, 토론 장소를 제공하는 등 각종 독서 모임을 후원한다. 우수 활동 단체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모임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도서관 3층 단행본실로 접수하면 된다.(문의: ☎(033)760-2505)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