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저장공학 세미나

정보저장기기연구센터는 7일(목) 낮 1시 공학원 2층 세미나실에서 ‘정보저장공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하대 물리학과 유천열 교수가 ‘Introduction to Spintron ics’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CT연구단 세미나

CT연구단은 6일(수) 낮 4시 제1공학관 546호에서 ‘생명과학에 숨겨진 비밀: Field─Flow Fractionation(아래 FFF)’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탈리아 볼로냐대 화학과 레스치글리안(P.Reschiglian) 교수가 생명과학의 미개척 분야인 FFF의 현재와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레스치글리안 교수는 해석화학 분야의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

▲14회 차세대 통신기술 워크샵

전파통신연구소, 차세대방송기술연구센터, IT연구단이 공동 주최하고, SK 텔레콤이 후원하는 “14회 차세대 통신기술 워크샵’이 7일(목) 아침 10시부터 2시간 동안 제2공학관 B201호에서 열린다. 이날 워크샵에는 ‘MediaFLO(이동방송규격) 기술 및 상용화’를 큰 주제로 퀄컴(Qualcomm) 코리아 오재하 상무가 ‘MediaFLO 서비스와 상용화’, 퀄컴 본사 챈독 부사장이 ‘MediaFLO 기술과 표준화’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MediaFLO’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생명과학과 학술세미나

 생명과학과는 4일(월) 낮 5시 10분 창조관 530호에서 ‘저중력상태 세포배양을 위한 온라인 광 글루코스의 모니터링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의 진행은 의공학과 정병조 강사가 맡는다. (문의: ☎(033)760-2787)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