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육원 MOUS 시험

정보교육원에서는 9일(토) 연세프라자 3층 정보교육원 IT강의실에서 MOUS시험을 2차례로 나눠 실시한다. 아침 9시부터는 Microsoft office XP버전 시험이, 아침 11시부터는 Microsoft office 2000버전 시험이 각각 1시간 30분 동안 실시된다. 이번 시험은 지난 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한 신청자들은 이날 외에도 원하는 날짜에 응시할 수 있다.(문의: ☎(033)760-2702)

▲병원경영연구소 세미나

병원경영연구소는 4일(월) 낮 4시부터 2시간 동안 백운관 321호에서 ‘의사의 자율성과 의료관리’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한림대 기초의학과 한달선 명예교수가 맡으며 관심있는 학생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문의: ☎(033)760-2588)

▲나의 과일나무 심기

생활관에서는 7일(목) 낮 5시부터 1시간 동안 세연학사 주변에서 ‘나의 과일나무심기’를 실시한다.신청자들은 세연2학사 1층 로비에 모인 후 총무부 조경실 엄홍삼 직원의 지도에 따라 세연학사 주변에 자두나무를 심을 예정이다. 신청자는 자신이 심은 나무에 이름표를 매달아 걸며, 커플끼리 함께 이름표를 만들어 걸수도 있다.(문의: ☎(033) 760-0692)

▲연세의료공학교육혁신 사업단 세미나

지난 1일 아침 11시부터 2시간 동안 연세의료공학교육혁신사업단 주최 아래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108호 교육실에서 ‘최신 디지털 방사선 영상의 동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강의는 인제대 의용공학과 남상희 교수가 맡았으며 약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원격영상시스템 이용한 미국유학비자 설명회

지난 3월 30일 낮 4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종합관 3층 원격영상강의실에서 미국유학비자(아래 비자) 설명회가 열렸다. 주한 미대사관 비이민과 스캇 워커 부과장과 통역을 담당한 대사관 김신우 직원에 의해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비자 신청시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는 홈페이지 안내 ▲비자 인터뷰시 주의점 ▲비자 신청시 자주 요청되는 질문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스캇씨는 “흔히들 어렵게만 생각하는 미국 유학비자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원한다면 앞으로도 이런 설명회를 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학교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대학교회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3일 낮 12시 종합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김원쟁 교목실장의 진행으로 이뤄진 이날 수여식에서는 조동희군(정경법학·03) 외 2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