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경기도지사 초청 강연 리더십센터는 ‘25차 연세리더십 특별강연’을 6일(수) 아침 11시 상대본관 각당헌에서 손학규 경기도지사를 강연자로 초청해 진행한다. ‘21세기 대한민국 좌표와 정치리더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 대해 리더십센터 조진만 연구원은 “우리나라의 위상과 정치리더십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여학생회 수업모니터 요원 모집 총여학생회(아래 총여)는 강의실 언어성폭력 근절 캠페인 ‘그녀만의 외람된 수업만들기’의 일환으로 수업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총여학생회장 양최현경양(사회·00)은 “강의실에서 일어나는 교수의 성차별적, 성폭력적 발언이 여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한다”며 “강의실 언어성폭력 사례를 수집하기 위해 수업모니터 요원을 모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수업모니터 요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이메일(fenergyup@yonsei. ac.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업모니터 요원이 아닌 학생도 총여 커뮤니티(femispace.cyworld.c om)에 언어성폭력 사례를 남길 수 있다.

▲무악학사 식당 생일이벤트 무악학사 식당(아래 아랫골)은 생일을 맞은 기숙사생(아래 사생)을 위해 한달에 한번 그 달의 마지막 날 아침 식사 시간에 ‘생일 이벤트(아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31일 열린 첫 이벤트에는 평소보다 많은 사생들이 참석해 아침 식사를 함께 했다. 아랫골은 이벤트의 일환으로 생일 축하 멘트가 적힌 풍선과 현수막을 걸고, 쇠고기미역국, 잡곡밥, 불고기, 꿀떡, 과일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선착순으로 포스트잇을 나눠준다. 또한 아랫골에서는 시험기간에는 ‘삼겹살 파티’, ‘생과일 이벤트’, 복날에는 ‘반계탕과 한방 갈비탕 이벤트’, 무악학사 ‘오픈하우스’ 때에는 푸짐한 뷔페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이다.

▲상대 학생회, 댓거리하샘 인터넷 예약 실시 상대 학생회는 지난 3월 23일(수)부터 상대별관 지하에 위치한 자치세미나실 ‘댓거리하샘’의 이용 예약을 인터넷으로 받고 있다. 상대 학생회장 윤태영양(경영· 02)은 “지금까지는 학생회실에 직접 와서 신청해야 했는데 학생회실이 비어 있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가 없어 학우들이 불편을 겪었다”며 “인터넷 예약으로 학우들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은 상대 학생회 클럽(http://vpwithus.cyworld. com)에 링크돼 있는 ‘댓거리하샘 예약’으로 하면 된다.

▲비오는 수요일 컵라면 먹기 공과대 학생회에서는 ‘비오는 수요일 컵라면 함께 먹기’라는 이색적인 사업을 벌인다. 이는 기존의 우산쪾강의실 대여 사업 등과 함께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학생회와 학생들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