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배고플 때는 더디 오는 오토바이를 원망하고, 다 먹고 돌아서면 학내 오토바이 규제를 외치는 연세인들. 이것이 바로 현대판 토사구팽?

○… 요즘 고위 정치인들 사이에서 쌍꺼풀 수술 붐이 불고 있다. 쌍꺼풀 수술로 커진 눈만큼 그들의 시야도 넓어졌으면…

○… 지난 3월 27일 일어난 집창촌 화재사건을 계기로 여성부는 성매매 근절을 위한 보다 강력한 법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집창촌 여성들의 생계보호 대책 없이 강행되는 규제 강화. 그녀들에게 불(火)과 법(法)보다 무서운 것은 ‘불법(不法)의 삶’이 아닐까…

○… 백양로를 바라보고 학교의 중심에 서 있는 ‘언더우드상’. 양 팔을 벌리고 인자한 미소를 지으며 정문에서부터 연세인들을 반기는데… 가까이에서 보면 자질구레한 낙서들과 먼지로 가득하다. 언더우드상은 ‘100미터 미인(?)’

○… 세상에서 가장 멋진 동물: 독수리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공학원 순두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언덕: 종합관 골고다 언덕 세상에서 가장 좋은 취침 장소: 중도 열람실(?)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며 국내 사적 및 명승 1호인 경주 불국사 경내에 ‘스님전용’ 골프연습장이 들어서 말썽이 일고 있다. ‘스님은 지금 골프 수행 중(?)’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