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시네마현 의회의 ‘다케시마의 날’ 조례 제정으로 일본에 대한 규탄 여론이 높다. 이에 한 의원은 독도에 이순신 동상의 건립을 제안했는데... ‘불멸의 이순신’ 동상 앞에 도망치는 일본인들. 생각만 해도 유쾌, 상쾌, 통쾌!’

○… 이헌재 부총리의 사퇴에 이어 최영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역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사의를 표명했다. 시민운동계의 도덕성을 대표하는 그마저도... 이제 대한민국은 ‘동방예의지국’에서 ‘동방부패지국’으로?

○… 대부분의 ‘일진회’를 비롯한 학교폭력은 이유 없는 무분별, 무차별 폭력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화상고’ 한 학생의 말을 되새겨야 할 것이다. “주먹은 생명의 위협을 느낄 때 써야 되는 거야~”

○… 지난 17일 KTX(Korea Train eXpress)는 빠르고 편한 ‘고속철’이 아니라 대형 참사를 불러올 수 있는 ‘고장철’이라는 감사원의 발표가 있었다. 혹시 KTX의 진짜 이름은 ‘Korea Terrified eXpress(?)’

○… 학내 식당 중 유일하게 간판에 이름이 크게 써 있지 않은 ‘부를샘’. 선배에게 밥을 얻어먹으려다 결국 부를샘을 찾지 못한 채 점심시간을 보내버렸다는 한 새내기의 외침, “부를샘, 간판부터 달고 학생들 부르셈!”

○… 바야흐로 엠티의 계절이다. 활기찬 대학생활을 위해 각종 엠티에 참석하다보니, 점점 엠티(empty)해지는 건 주머니 사정(?)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