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개발연구원(아래 연구원)에서는 여학생을 위한 각종 워크샵을 실시한다. 워크샵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15일(화)까지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yw omen.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커리어 맵 디자인(Career Map Design)’ 워크샵이 15일(화)부터 8주 동안 매주 화요일 낮 3시 논지당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인문·사회계열 2·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워크샵은 여대생의 취업 현실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연구원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개발 워크샵’의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워크샵은 학생들의 취업준비과정과 조직사회에서 효율적인 인간관계 형성을 돕고자 3·4학년 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10주 동안 매주 월요일 낮 3시 논지당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프레젠테이션 능력향상 워크샵’은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습득, 활용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6주 동안 매주 금요일 낮 4시 제1공학관 A215호에서 열린다.

한편, 연구원은 오는 24일 논지당 세미나실에서 ‘선배와 함께하는 직업세계 탐색: 언론(방송기자)분야’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여학생들의 체계적인 커리어 준비를 돕기 위해 전문 분야의 선배를 모시고 해당 직업 세계의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이 프로그램은 KBS보도부 모은희 기자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8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