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학생들의 ‘일진회’가 상상을 초월하는 행각으로 사회적으로 큰 비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중학생들 사이에서는 일진인 그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그들은 삼진 아웃감?

○… 올해부터 실시된 현금영수증 제도의 정착을 위해 국세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은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아직까지 그 내용과 절차를 정확히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민망한 연세인 한마디, “… 들어는 봤어요”

○… 지난 8일 대만에 대한 무력행사 합법화를 결의한 중국 정부. 하지만 중국의 무력(武力)행사에 무력(無力)하기만한 대만 정부. 북핵 위협에 속수무책인 우리나라도 남의 일 같지만은 않은데…

○… 일본 내 한류 열풍의 주역인 드라마 「겨울연갯. 하지만 「겨울연갯이후 한류 열풍을 이을만한 그렇다할 작품은 나오지 않고, 일본 언론에서는 한류가 단지 일시적인 현상이며 지나치게 상업적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는데… 겨울이 가고 봄이 왔건만 한류는 여전히 겨울?

○… 우리대학교 시간강사의 시간당 보수는 4만4천원으로 대학생의 한달 과외비와 비슷한 수준이다. 하지만 이것도 2년에 걸쳐 50% 가량 인상된 금액이라는데… 이런다고 시간강사 보수(報酬)가 보수(補修)되나?

○… 오늘은 화이트 데이. 연세 동산에도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데… 아직까지 짝 없는 외로운 연세인들! “오늘도 화이팅 데이~!”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