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특집
<지식 연> Q: 법현학사와 무악4사학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또 입사는 어떻게 하는지요? (ID : o.o-jjiny)
  • 정진환 기자
  • 승인 2005.03.12 00:00
  • 호수 1511
  • 댓글 0

법현학사는 사법시험 등을 준비하는 법과대 학생을 위해 지난 1975년 건립된 법대전용 기숙사입니다. 우리대학교 동문 방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2인 1실 사용으로 총 78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입사를 위해서는 매년 6월말과 12월말 법과대학에서 실시하는 사법시험 1차 형식의 정기 모의고사에 응시해야 합니다. 입사자격은 모든 법과대학 재학생 또는 법과대학 동문이며 그해 사법시험 1차 합격자들은 자동입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결원이 생길 경우 법과대학 홈페이지(http://law.yonsei.ac.kr)에서 공고를 통해 수시로 인원을 보충합니다. 생활비는 식비 포함 한달 22만원으로 저렴하며 법대전용 기숙사인 까닭에 사생들 간의 유대관계가 끈끈하다고 합니다.

한편 북문에 위치한 무악4학사(아래 4학사)는 행정, 외무, 사법 등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2백76명의 사생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학기 생활비는 식비 포함 58만원입니다. 4학사는 각 단과대학이 인원을 배정받아 자체적으로 학생들을 선발합니다. 현재는 교과대(9명), 법과대(101명), 문과대(13명), 사회대(57명), 상경대(64명), 공과대(32명)에만 인원이 배정되고 있습니다. 입사를 원하는 해당 단과대생은 매년 7월경 소속 단과대 사무실에 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정해진 선발 방법이 없기 때문에 변별력이 문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가고시정보센터는 선발권을 각 단과대학으로부터 넘겨받아 정기 모의고사를 통해 사생을 선발하는 방법을 논의중이며 오는 3월말경 그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정진환 기자  anelka@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