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20주년 맞아 세가지 전형 개설

우리대학교는 2006학년도 입학전형으로 신촌캠 연세한마음장학 전형, 언더우드 국제학부, 원주캠 지역고교 우수자 전형을 신설한다.

연세한마음장학 전형은 열악한 교육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전형으로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대상으로 1백2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4년 동안 전액장학금과 도서비를 지급한다.

우리대학교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언더우드 국제학부(Underwood International Colleg e, 아래 언더우드학부)를 운영한다. 언더우드학부의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수학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영어 에세이·면접·구술시험이 선발과정에 포함된다. 총 1백명 가운데 수시1학기 전형에서 50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50명은 상시 모집한다. 상시 모집에는 12년 이상 해외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한국국적 소지자와 외국인이 지원할 수 있다.

원주캠 지역고교 우수자 전형은 지역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이 전형으로 강원도 소재 고등학교 출신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중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입학관리처장 박진배 교수(공과대·제어공학)는 “지역고교 우수자 전형은 지역의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 의의를 설명했다.

박교수는 “창립 120주년을 맞아 새로운 가치관으로 사회에 기여하고자 세가지 전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