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특별강연 통일연구원과 독문과가 주최하는 특별강연 ‘화합·정의·자유─선물이자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할 과제로서의 독일 통일’이 3일(목) 낮 4시 30분에 상대본관 201호에서 개최된다. 강연자는 독일 튀링엔주 괴벨 문화교육부 장관이며 우리말 통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세의공학 심포지엄 공과대·의과대·치과대는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연세의공학포럼을 구성하고 지난 2월 17일 공과대 주최로 의과대 종합관 101호에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정봉현 연구원이 ‘Converging Biotechnology for Drug Discovery’, 한국화학연구원 이해방 연구원이 ‘고분자 소재를 이용한 고효율 약물 전달 시스템과 조직공학적 신경 재생 응용’, 한국전기연구원 허영 연구원이 ‘의료기기 산업 및 정책 동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루즈벨트 센터 세미나 동서문제연구원은 지난 2월 22일 새천년관 국제회의실에서 ‘9회 루즈벨트 센터 세미나’를 열었다. ‘미국 뉴딜정책의 정칟경제적 함의’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뉴딜의 정치경제학’과 ‘뉴딜의 역사적 조건과 결속체제의 변화’를 소주제로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목회전문화세미나 연합신학대학원은 지난 2월 14일부터 닷새 동안 백주년기념관에서 ‘7회 목회전문화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다원화된 현대 사회에서 교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특정 분야를 심도 있게 고찰하고자 ‘목회상담과 영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