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캠 신촌보도
신촌동정

▲’나무를 심는 학교’ 자원봉사활동 실시

교육대학원 조기영어교육과 대학원생 6명은 지난 1월 17일부터 북아현3동에 위치한 ‘나무를 심는 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영어교육 자원봉사를 하며 추운 겨울 훈훈한 온정을 어린이들과 함께 나눴다. ‘나무를 심는 학교’는 무상으로 불우한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대안교육 단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04학년도 2학기 과대표였던 강혜영씨(조기영어교육·석사3학기)가 추진해 총 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6명의 학생들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나무를 심는 학교’에서 영어 외에도 미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어린이들과 함께 했다.

▲응원갖맞죠맨’ 없애기로

지난 1월 31일 열린 임시 확대운영위원회(아래 학운위)에서 학운위원들은 남성주의적이라는 이유로 응원가 ‘맞죠맨’을 없애기로 결정했다. 지난 2003년 같은 이유로 ‘마쵸맨’을 ‘맞죠맨’으로 개사했으나 ‘단어만 바뀌었을 뿐 불쾌감은 여전하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인문4반 회장 박요진군(사학·04)의 발제로 ‘맞죠맨’의 존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논의 결과 확운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맞죠맨’을 없애기로 결정했고 응원단은 이를 받아들였다. 응원단 부단장 김승훈군(경영·03)은 “비중이 컸던 ‘맞죠맨’이 없어져 아쉽다”며 “앞으로 응원곡 선정 등에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리연합회 선거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는 동연 회장단 선거를 위해 후보자 지원서를 오는 7일부터 이틀 동안 배부한다. 지난 2004년 11월로 예정됐던 동연선거는 등록한 후보자가 없어 연기됐다. 중앙동아리 소속으로 2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은 누구나 후보로 지원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은 오는 9일이며, 선거는 67개의 중앙동아리마다 8명씩 선출한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오는 18일에 진행된다.

▲교직원 식당 임시 휴점 안내

교직원식당(아래 한경관)의 운영업체가 변경됨에 따라 한경관이 지난 2월 24일부터 임시 휴점에 들어갔다. 현재 한경관은 새 운영업체에서 시설설비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4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CJ푸드시스템에서 선불구입한 식권은 학생회관 1층 생협 사무실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종합서비스센터, 증명자동발급

코너 종합서비스센터는 증명자동발급기(아래 발급기)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공학원 종합서비스센터 내에 ‘24시간 증명자동발급 코너’를 신설했다. 또한 종합서비스센터는 직접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는 학생과 동문을 위해 오는 7일부터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연세춘추  chunch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세춘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